② 복식
요(遼), 금(金)의 복식은 요와 금이 중국 역사에서 가지는 비중이 적은 만큼 큰 의미를 가지지 않는다. 하지만 살펴보자면, 거란의 습속 가운데 특이한 것으로 가운데를 밀어버리고 귓가에만 머리를 남기는 곤발이 있다. 여자는 어렸을 때는 곤발을 하고 시집가기 전에 머리를 길러 결혼한 후
중국어를 쓰는 모습만 아니면 정말 우리나라와 똑같다고 볼 수 있을 정도였다. 그 다음은 청나라를 건국했던 만주족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만주족은 중국 북동지방 만주지역에 거주하는 퉁그스계의 민족이다. 지금은 여러 가지 역사적 요인으로 인해 거의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다. 만주족은 명나라
사회에서 살아남은 역사복 으로서의 민간전승복, 즉 민속의상으로서도 받아들이고 있다. 기후, 풍토, 인종과 같은 자연적 조건과 종교, 언어, 예술 같은 문화적 조건이 다른 민족문화의 직접적인 반영이라 할 수 있는 민족의상은 역사와 더불어 착잡한 교류와 변용을 계속하면서도 특성을 잃지 않고 존
때 입는 빨간 옷 등등 아마 몇 가지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우리의 전통 옷도 알고 보면 참으로 다양 하듯, 중국의 복식도 긴 역사, 광활한 지역만큼이나 각양각색이다. 오랜 봉건 전제 통치로 인해 체제유지 상장의 복장도 많았지만, 파격적인 복장도 시대마다 의외로 많이 나타나기도 한다.
중국의 통치이념이었던 유교사상은 중국인의 의생활에 반영되었다.
복식에 대한 상세한 규정을 통하여 상하관계의 질서를 유지하고 왕조의 통일과 안정을 지속시켜 나가려하였다. 즉 왕조의 권위와 위엄을 보여 정권을 유지하는 수단으로 사용된 것이다. 또, 통치자들은 복식 속에 자신의 의지를 담
1. 서론
미술을 전공하고 내가 원하는 직업에 대해 지식을 갖기 위해 방학초기 '색의 유혹'이라는 책을 마음잡고 읽었다. 이 책에서는 내가 평상시에는 접해보지 못했던 색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사람들이 무슨 색을 가장 좋아하며 무슨 색을 싫어하는지, 또 색깔의 대비가 인간에게 심리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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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로는 중국에서 유학하던 당시 사귀었던 중국인 친구 몇몇과 통화를 해 보고 객관적으로 느끼는 중국에서의 ‘한류’에 대한 느낌에 대해서 조사해 보았다.
셋째로는 문화 콘텐츠 진흥원에 접속하여 우리나라 ‘한류’의 진정한 의미와 ‘한류’의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중국 영화검열에 나타난 배타성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로 이야기 할 수 있다. 첫째, 민간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기보다는 정부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둘째, 국가에 의한 영화검열의 배타성은 영화가 순수한 예술의 일종으로서 인식되기보다는 오히려 국가가 유도하는 사회풍조를 만
중국인들의 선호하는 붉은색 제품으로 수정하여 출시하고 있다.
③개량제품 : 중국의 지역적 특성으로 인하여 건조하고 봄철의 황사로 인해서 피부에 충분한 수분제공을 위하여 기존의 어레인지(스킨 리파이너), 워터 매니저(에멀전), 모이스처(이펙트 크림)을 1-2-3 단계로 공식화 하여 판매하고 있다.